글로벌스톡 여성이 주도하는 온라인 소개팅 앱 범블bmbl! 머니투데이


강승주씨는 “이전에는 소개팅 앱을 여자친구와 헤어진 후 단순히 정서적 외로움을 달래기 위해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했다”면서 “지금은 코로나로 새로운 사람을 만날 길이 단절됐지 않았나. 학년이 올라갈수록 교양 과목도 안 듣고 전공 분야에만 집중하다 보니 새로운 이성을 만날 기회가 없어져 소개팅 앱을 사용하게 됐다”고 했다. ‘자게배’에서는 2월~6월 서울, 경기, 인천 지역 37개 대학 소속 남성 984명과 여성 977명이 온라인 소개팅을 신청했다. 5월17일 시행된 제6회 ‘자게배’소개팅에서는 신청자를 받기 시작한지 3분 만에 505명의 신청자가 모였고, 7월26일 시행된 제7회 소개팅에서도 6분 만에 443명의 신청자가 모였다. 현재 ‘자게배’의 9월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1천189명이다.


만남을 전제로 한 서비스인 만큼 불미스러운 일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이다. 박 대표는 창업 전에 고문변호사를 섭외해 법적인 문제에 미리 대비하고, 주민등록번호나 휴대폰 인증으로 신원을 보호하기로 했다. 이것을 발판 삼아 각 대학의 전공과목과 교양과목의 정보와 스터디 모집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게시판을 만들었고 대학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키워드인 `'연애와 사랑`에 관한 장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복불복 소개팅`을 기획했다. 더브이씨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신뢰할 만한 자료 및 정보로부터 얻어진 것이나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 할 수 없으며,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뒤태닷컴 홈페이지에서 ‘그남자그여자이야기’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100가지 행운의 선물편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인아그룹인아그룹, “자동화솔루션 한눈에”...‘오프라인 세미나’ 개최인아그룹이 코로나19 이후 4년만에 오프라인 세미나페어를 개최한다. 한국무라타전자[올쇼TV] 한국무라타전자 “EMC 대책 솔루션” 6월 9일 웨비나 생방송한국무라타전자는 6월 9일(금) 13시 30분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EMC 대책 솔루션’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하모니, 매치와 같이 연령과 상관없이 가입, 이용할 수 있는 소개팅 서비스도 많지만, 시니어 친구찾기, 시니어매치, 실버싱글즈 등 시니어들만을 대상으로 하는 소개팅 서비스들도 인기가 많다. 아직까지는 남녀 대부분이 소개팅 앱 사용을 꺼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유료 앱이나 특정 계층만 사용할 수 있는 앱에 대해 부정적인 남자에 비해 여자들은 안정성과 신뢰를 원하는 심리를 읽을 수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자는 외모, 남자는 능력’이라는 성별 규범이 장노년층의 연애에서도 밀접하게 영향을 미친다는 점은 한국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으로 보인다. 인터넷이 발전한 만큼 세상도 흉흉해졌기 때문에 여자들은 신원이 불확실한 사람 만나는 걸 두려워했다. 남자 역시 소개팅 앱을 하는 여자는 진지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람에 대한 기대가 클수록 프로필을 그대로 믿는 경우가 많다.


파란색(남성)으로 표시된 글이 압도적으로 많으면 여성들의 활동이 위축되고, 이는 남성들의 이탈까지 유발하게 된다. 나에게 꼭 맞는 사람을 소개시켜주는 소셜데이팅 서비스가 이제는 오프라인 소개팅을 넘어서 새로운 소개팅 풍속으로 자리 잡고 있다. 소셜소개팅 오작스쿨()이 8백만 명이 넘는 회원수를 보유한 네이버 대표카페 ‘중고나라’와 함께 블로그를 통해 선착순 1,00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본교생들 또한 온라인 친목도모 커뮤니티가 주최하는 소개팅에 활발하게 참여 중이다. 7월 초 ‘루키’에서 처음으로 시행된 제1회 온라인 소개팅에서 본교는 여성 참가자 학교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예전에는 친구나 가족 등 지인을 통해 이성을 소개받았지만 이제는 모바일 앱에서 이성을 직접 선택하고 만날 수 있다.


올해 6월까지 15만 명 회원 확보를 목표로 삼고 있다는 그는 이음이 더욱 발전되면 추후엔 프라이빗한 인맥 네트워크로까지 성장시킬 수 있을 것 같다고 조심스레 내다봤다. 대학 4학년 재학 중 그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부러워할 직장인 엔씨소프트에 입사했다. 데일리굿뉴스 선교사역에 후원으로 함께해 주세요.10,000 후원30,000 후원50,000 후원정기 후원※ 후원해주시는 분들께 매주 발행되는 위클리굿뉴스 지면신문을 발송해 드립니다. 한 이용자는 “남성은 경제력, 여성은 외모의 프레임을 그대로 답습한 것 아닌가 싶어 불편함을 느낀다”며 “자연스러운 만남이 아닌 계급을 나누는 만남을 계속할 자신이 없어 탈퇴했다”고 말했다.


그 후 시간이 흐르고 나이가 들면, 남성은 여성의 학력은 선호 조건에서 제외했다. 반면, 여성은 계속 남성의 학력 수준을 선호 조건에 넣었다. 이에 대해 여성은 학력 수준을 '자질의 지표'로 간주한다고 화이트 박사는 설명했다. 더구나 학력은 '사회적 지위와 지능과 관련이 있다'고 화이트 박사는 덧붙였다. 최근 호주의 한 연구팀이 온라인으로 파트너를 선택하는 남성과 여성의 선호도에 관한 조사를 실시했다. 연구팀은 4개월 동안 4만1,000명 이상의 피험자를 실험할 수 있었다.


매칭완료가 되신 분은 해당 매칭시간 10분 전까지 시간엄수하여 부스 앞으로 와주시기 바랍니다. 교내 학생자치기구(총학생회, 학생복지위원회, 졸업준비위원회 등)에서 학우들에게 공지사항을 전달하기 위한 게시판입니다. 업무와 연관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내는 연결의 힘을 발견해보세요.


웹 브라우저에서 광고 차단 도구를 사용중이면 광고 관련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 차단 도구를 끄거나 로켓펀치를 예외로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피는 ‘부담 없이 동네 친구가 필요할 때 찾는 앱’을 표방한다. 굳이 이성 간의 만남이 아니더라도 동네에서 같이 시간을 보낼 친구, 같은 관심사를 공유할 친구를 찾는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친구는 사귀고 싶은데 진지하게 만나기에는 부담스러워 하는 수요를 공략했다. 앱을 통해 발생하는 매출 중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게임이다.

강남 가라오케 분당 오피 강남 룸살롱 분당 오피 강남 룸살롱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